nonnom

주식) 3월 매매일지 / 모델솔루션 골든크로스 데이트레이딩 + 종가매매 / 매수매도 타점 / 바이엔셀 buy & sell / mts / 수익 공 본문

주식 투자 종목 분석 및 피드백/단타, 스켈핑

주식) 3월 매매일지 / 모델솔루션 골든크로스 데이트레이딩 + 종가매매 / 매수매도 타점 / 바이엔셀 buy & sell / mts / 수익 공

현이story 2023. 3. 15. 16:16

안녕하세요. 단타쟁이 입니다.
오늘은 어제(3.14화) 장중에 매수해서 오늘(3.15수) 시가갭에 전부 매도해서 수익을 낸 모델솔루션이라는 종목에 대해서 리뷰를해보려고 합니다.

리뷰 순서는 1.종목정보 2.차트및일봉상 위치
3.일봉, 분봉 타점(바이엔셀) 4. 수익 공개(수익률,수익금) 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아래 사진은 종목정보 입니다.

모델솔루션 종목정보


먼저 모델솔루션일는 종목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이고 기계장비쪽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시총은 1600억 정도로 작은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시총가격대는 아닙니다. 벌다른 이유는 없고 최소 4천억 이상은 되어야 움직임이 좀 안정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차트가 조금이라도 더 이론적으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종목마다 다르긴 하지 만요.


2. 다음은 일봉차트및 일봉의위치 입니다.

모델솔루션 일봉차트


일봉상 위치는 단기 저점에서 올라오는 자리이고 향후 전고(26500원) 부근 까지 올라가기를 기대해볼만한 위치 입니다. 차트에서 보다시피  역시나 전고를 살짝 넘었다가 빠지네요. 저는 단타든 단기 스윙이든 변곡점 매매를 추구하는 편인데요. 5일선이 10일선이나 20일선을 교차하며 올라가는 골든크로스 자리를 잡으려고 항상 애씁니다. 위네 일봉상 차트를 쭉 보시면 항상 큰 시세가 나는 변곡점의 시작은 5일선이 10일선과 20일선을 돌파 하면서 시작이 됩니다.

3. 다음은 바이엔셀 타점 입니다.

모델솔루션 일봉타점(바이엔셀)


저는 3.14일에 매수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분봉상 흐름에서 장 후반에 매수세가 들어오면서 올라오는것을 보고 종가에 팔지 않고 다음날까지 홀드 하였습니다.
바이엔셀 분봉 타점으로 확인해보시죠.

모델솔루션 분봉타점(바이엔셀)

장 막판에 매수세가 막 들어오면서 가격을 끌어올리는게 보이시죠?
골든크로스. 전고 돌파 까지 올라갈 여지가 있는 일봉상의 자리. 당일 분봉의 흐름 및 장 막판 종가의 형성.보조지표 등을 고려하여 다음날 갭 상승을 예상하고 다음날까지 홀드하였습니다.
위에 일봉과 분봉 타점에서 보다시피 다행히도 예상보다도많은 5%정도의 갭이 떠주네요.
그래서 아무런 망설임 없이 시가에 전부 매도 하였습니다.


4. 아래는 수익금 및 수익률 공개 입니다.

모델솔루션 수익공개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은 수익이지만 저는 이정도면 만족합니다. "이틀 수익률 13%면 돈 천만원만 들어갔어도 130만원인데!!" 이런 생각에 비중늘리다가 크게 손실난게 한두번이 아니라서..이상하게 나는 똑같이 매매하는데 비중만 늘리면 꼭 귀신같이 그때만 손실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또 비중 줄이면 곧잘 수익이 나옵니다. 그래서 '아 나는 아직 비중 늘릴 실력이 아니구나.' 라고 생각하고 가장 편하고 부담없는 가격대 에서만 매매를 하려고 합니다. 그래도 늘릴때는 늘리긴하는데 이전보단 확실히 신중히 합니다.
한 종목에 100~200만원 사이가 제일 부담도없고 수익률도 잘 나와주는것 같고 4~500까지는 종종 비중을 늘렸다 줄였다 합니다. 하지만 그 이상은 정말 여러가지 조건들이 좋다고 판단될때만 신중히 들어가고 또 적당히 수익나면 빨리 챙기려고 애쓰는 편입니다. 그래서 어떤종목은 돈 천만원 들어가도 1~200만원 들어간 종목보다 수익금이 적을때도 있네요.
아무튼 잡썰이 좀 길었습니다.
그럼 다들 건투하시고요. 주전부리~

주:식해서
전:부
부:자되세요
리:얼리~


Comments